//광고 차단 회복 //오류 방지 메시지
반응형

사업화를 위해 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한다.
이런저런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고, 그 중에서 몇개가 괜찮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실제로 해당 아이디어를 적용한 경우가 있는지 찾아본다.

그러면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있었던 아이디어이거나, 구현된 아이디어이다.
이미 적용된 아이디어이거나, 특허로 출원/등록된 아이디어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만, 대중화가 얼마나 되었느냐에서 차이가 있을 뿐이다.

다시금 생각해본다.
우리가 생각했던 아이디어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해봤을/생각해봄직한/생각할수있는 아이디어일 것이라고 말이다.

이런 상황이라면, 앞으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탈출구는 어떻게 찾아야 할 것인가?
원가경쟁력이나 품질을 향상시키거나 하는 행위와 같은 내부적인 노력을 제외하고서 말이다.

단순한 행동이나 노력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부분은 이미 과거에 모두 완성되었다고 생각한다.
미래에 필요한 것은, 과거에 필요했던 성격의 것이 아닐 것이다.
그것이 무엇인지 한마디로 표현하기 불가능하다.
하지만 남들과의 경쟁에서 앞서가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것이다.

 

2015.08.02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