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 회복 //오류 방지 메시지
반응형

 

인천공항으로 들어오시는 해외입국자 무증상자이신 분들은 픽업, 택시, 콜밴, 버스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각자의 자가격리 장소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자가격리 장소가 경기도이신분들 중 특별수송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래 안내문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공유드립니다.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하신 후, 도착장으로 나오게 되면, 어떤 교통편을 이용해서 자가격리 장소로 이동할지 확인 받습니다. 도착장 앞 대기장소에서 일정시간 대기 후, 담당자 인솔 하에 경기도민 전용 공항버스 티케팅-대기-탑승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아래 안내문을 수령하게 되는데요. 안내문에는 이동 시 운영체계, 특별수송 버스 시간표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자가격리를 할 주소지가 경기도 내 시/군이어야 합니다. (1차) 공항버스를 타고 거점 정류소로 이동하고, 거점 정류소에서는 거주지 시/군에서 나온 (2차) 연계 교통수단을 타고 각자의 자가격리 장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티케팅 후, 매표소 담당자분께서 거주지 시/군 담당자와 저를 연결시켜주셨으며, 저는 저의 이름/연락처/주소 정보를 구두로 전달해드렸습니다. 추가로 매표소 담당자분께서는 이 사람이 몇시 버스 타고 갈거라는 것도 말씀해주셨을거라 추정합니다. 그래야, 거주지 시/군에서 시간 맞춰서 연계 교통수단 준비를 할 수 있으니깐요!

 

 

무인발권기에서 표를 발권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위 안내와 같이 동일하게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직관적으로 문제 없이 진행됩니다.

 

 

 

발권 후, 매표소에 계신 담당자분께서, 이 버스(의정부행 7200번)를 타시면 거점정류소(의정부 예술의 전당)까지 가게 되는데, 거점정류소에서 연계 교통수단(거주지 시/군)이 있으니, 그것을 타고 자택까지 이동하라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십니다.

 

위 표에서 의정부, 연천, 포천, 양주, 동두천이 7200번으로 묶여있는데, 이는 해당 시/군으로 이동할 해외입국자들은 동일하게 7200번을 타고 동일한 거점정류소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거점정류소인 의정부 예술의전당에서 의정부, 연천, 포천, 양주, 동두천으로 가는 연계 교통수단이 대기하고 있는데, 해외입국자들을 각각 픽업하여, 각각의 시/군으로 다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각각의 시/군으로 이동하는데, 보통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검사를 받고, 각자의 자가격리 장소로 한명씩 내려다주십니다. 이런 과정으로 특별수송 버스(공항버스 특별편)가 운행되니, 무증상 해외입국자 분들은 위 안내사항 및 버스 시간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코로나 상황 및 정부정책 내용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니, 유연하게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글쓰기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