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멕시코 국제결혼 남정네, 생활 속 경험을 기록으로 남기고 있는 타코조각입니다.
이번에 일본 나리타공항에서 연결없는 환승을 하면서, 부득이하게도 터미널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경험하기 전까지는 불안하고 떨렸는데요.
다행히도 나리타공항에서 터미널 이동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나리타공항에서 터미널 이동을 해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나리타공항에서 터미널 이동 경험을 공유하고자 후기로 남깁니다.
(나리타공항 2터미널에서 1터미널로 순환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하여 연결없는 환승 진행)
우리의 상황
(여차저차 사정이 있어서 불운하게도) 우리 커플은 이번에 항공권을 2구간으로 나누어서 구매했습니다.
- 1구간: 한국-일본
- 2구간: 일본-멕시코
일본 나리타공항에서 환승이긴 환승인데, 연결이 안되는 항공권이었습니다.
게다가 나리타공항 도착 시 2터미널, 나리타공항 출발 시 1터미널인 상황이었기에,
나리타공항에 입국하자마자, 터미널을 이동해야 했습니다.
이런 경우는 겪어본 적이 없었으며,
실수를 하면 끝장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에,
저는 당일날 실수 없이 연결 안되는 환승을 제대로 하고자
나리타공항 터미널 이동 루트에 대하여 최대한 사전조사를 했습니다.
크게 보면 아래 2가지로 세분화시켜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 나리타공항 터미널 간 거리
- 나리타공항 터미널 간 이동수단 및 소요시간
터미널이 붙어있는지 떨어져 있는지, 어느정도 멀리 떨어져 있는지 가늠해보고
터미널간 이동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되는지 가늠해보고자 했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리타공항 터미널 이동 방법 (2→1)
다른 분들의 이동후기를 거의 찾아보기가 힘들었기 때문에 나리타공항 홈페이지에 있는 기본 정보를 통하여, 나리타공항 층별맵과 버스정류장, 순환버스에 대한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 나리타공항 한국어 홈페이지: https://www.narita-airport.jp/kr/
터미널 이동 및 연결없는 환승을 고려해보면 다음과 같이 상황이 진행될 것으로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 나리타공항 2터미널 항공기 착륙 및 입국심사
- 나리타공항 2터미널 1F 도착 로비 도착
- 나리타공항 2터미널 1F 버스정류장 이동
- 터미널간 순환버스 탑승
- 나리타공항 1터미널 1F 버스정류장 도착
- 나리타공항 1터미널 4F 국제선 출발 로비 이동, 탑승수속, 발권, 위탁수하물 발송
- 나리타공항 1터미널 4F 출국심사 및 항공기 이륙
그럼 나리타공항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정보에 기반하여 터미널 이동에 대하여 집중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나리타공항 2터미널에 도착하여, 입국심사까지 마치면 1층 도착장 로비에 도착합니다.
저는 항공기 착륙부터 도착장 로비까지 진행하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이는 어떤 요일인지, 어떤 시간인지, 어떤 시즌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층 도착장 로비에서 곧바로 실외로 나갑니다.
본인의 도착구역이 A이냐 B냐에 따라서, 가까운 출입문이 다릅니다.
도착장로비 A 구역으로 나온 경우, 남쪽 출구에 가까워서, 2터미널 버스정류장 18번이 가깝습니다.
도착장로비 B 구역으로 나온 경우, 북쪽 출구에 가까워서, 2터미널 버스정류장 8번이 가깝습니다.
8번이든 18번이든 걱정 마십시오.
터미널간 순환버스는 먼저 8번에 정차하고, 다음 18번에 정차합니다.
그리고, 다음 1터미널로 이동합니다.
(만약, 3터미널로 가야 한다면, 버스정류장 1번의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터미널간 순환버스의 시간간격도 5-7분 간격으로 짧은편이기 때문에, 순환버스를 놓쳤다고 크게 상심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 탑승을 했다면 순환버스가 출발하고, 1터미널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잠깐,
나리타공항에서 터미널간 이동을 위해 순환버스를 타는 버스정류장 번호, 순환버스로 이동시 소요시간에 대해 잠깐 확인해보겠습니다.
터미널간 이동을 위해 순환버스를 타는 버스정류장 번호, 순환버스로 이동 시 소요시간입니다.
2터미널과 3터미널이 가장 가까우며, 1터미널과 3터미널이 가장 먼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저는 2터미널 → 1터미널로 이동하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2터미널 버스정류장 8번 또는 18번에서 순환버스를 타면, 약 10분이 소요되어 1터미널 버스정류장 6번에 도착한다는 것을 위 지도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2터미널에서 약 10분의 운행 시간을 거쳐서 1터미널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1터미널에 도착한 순환버스는 버스정류장 6번에 승객들을 내려줍니다.
그럼 1터미널 실내로 들어가겠습니다.
버스정류장 앞에 곧바로 1터미널 입구가 보입니다.
주저하지 않고 들어가면 됩니다.
사실 1층은 도착장 역할이 크기 때문에, 국제선 출국을 위한 층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중앙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4층까지 쭉 올라갑니다.
1터미널 4층에서는 국제선 출발을 위한 시설들이 꾸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 본인의 항공편에 맞는 항공사 카운터에 찾아갑니다.
탑승 수속, 발권을 진행하고, 위탁수하물을 보내면, 드디어 출발준비가 된 것입니다!
나리타공항 터미널 이동 후기
위에서와 같이 나리타공항 터미널 간 이동을 위한 정보를 조사하였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진행을 했습니다!! 두둥!!
저는 사실 가보지 못한 영역에서 움직이는 것은 실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시간을 더 여유있게 잡는 편입니다.
하지만, 나리타공항에서 2터미널에서 1터미널로 이동하는 것은 나리타공항 홈페이지 정보를 보고만 갔는데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나리타공항에서는 여행객들을 위한 동선이 잘짜여져 있으며, 이동을 위한 마크도 편리하게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연결없는 환승을 위해 4시간의 시간이 있었는데, 여유가 많았습니다!!
- 나리타공항 도착시 입국수속에 약 1시간 소요 ← 도착한 여행객들 많음
- 터미널간 이동에 30분 이내 소요 ← 편리하게 짜여진 동선과 배차간격 짧은 순환버스
- 탑승 수속에 20분 이내 소요 ← 일찍와서 그런지 아에로멕시코 데스크에 여행객들이 거의 없었음
넉넉히 2시간 정도 소요된것 같습니다.
나머지 2시간은 마음 편히 기다리면서, 공항을 둘러보고, 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경우에 약 2시간이 소요되었지만, 그렇다고 다른 분들은 여유없게 연결없는 환승 시간을 잡으시면 안됩니다.
입국수속에 소요되는 시간은 물론이거니와, 탑승수속에 소요되는 시간 물론 함부로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저는 이번 경험으로 다음과 같이 연결없는 환승에 여유시간을 둘 수 있을것 같습니다.
- 2시간: 안됨
- 3시간: 적당하게 가능할것 같은데, 탑승수속 시 불안함
- 4시간: 여유있게 가능. 식사까지 가능
여기까지 나리타공항에서 연결없는 환승을 위한 터미널 이동 경험이었습니다.
나리타공항 입국 절차 및 후기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 가능합니다.
2023년 9월 / 일본 도쿄 나리타공항 / 입국 절차 및 후기 #VisitJapanWeb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글쓰기에 큰 힘이 됩니다.
'[여행] > 새로운 경험 (국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멕시코 스페셜 / 시리얼 / 켈로그 엑스트라 컬렉션 - 레드벨벳 (Kellogs Extra Collection - Red Velvet) (1) | 2023.12.16 |
---|---|
2023년 9월, 10월 / 멕시코시티 국제공항 이용 후기 / 어려웠다. (4) | 2023.11.08 |
2023년 9월 / 일본 도쿄 나리타공항 / 입국 절차 및 후기 #VisitJapanWeb (4) | 2023.10.05 |
2021년 1월 중순, 멕시코시티 방문 시 고산병 증상 (숨가쁨) (0) | 2021.02.04 |
2021년 1월, 아에로멕시코 기내식 (인천↔멕시코시티 왕복) (0) | 2021.01.30 |